티스토리 뷰

 

 

주방정리정돈 심플하게 시작하자!

 

 

정리정돈은 어디서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정리정돈을 했을때 효과가 가장 좋은 장소부터 시작하는게 효과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장소인 주방의 정리정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방생활과 관련된 주요요소는 바로 음식입니다. 생활하는데 많은 시간을 주방에서 사용하지요.

 

 

주방정리정돈을 할 때 효과가 좋은방법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정리정돈을 하는 요령을 기억하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1. 주방에 정리할께 있나요?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공간인 만큼 중요한 장소입니다.

 

따라서 요리를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제때 있어야 하고 편리한 위치에 있어야 하며 보관장소가 정해져 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정리정돈이 잘되어 있으면, 조리기구 식기 재료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쉬워집니다.

 

이렇게 찾는 시간을 줄이게 되면 시간을 효율적을 사용할 수 있고 요리하는 시간도 줄어듭니다.

 

정리정돈을 하는데 불필요한 물건을 줄이면 주방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공간도 여유가 생깁니다.

 

주방 공간 여유로와지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효율적이면 요리하는 시간 또한 단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주방정리정돈 누구나 간단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주방정리정돈을 시작하기 이전에 먼저 정리 계획을 세웁시다.

 

언제 어떻게 할지를 정하고 정리정돈이 완료되었을때 어떻게 변할지를 미리 생각해 두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에 정리정돈을 시작하면 쉽지가 않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말고 조금씩 진행을 해봅시다.

 

정리정돈에서 정리는 불필요한 물건을 버리는 것입니다.

 

우선 버릴 것을 분류한 후 정돈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시작하려다보면 오히려 정리정돈을 하는데 어려움을 가질 수 있고 비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주방의 물건을 우선 3 그룹으로 나누어 봅시다.

 

필요한 물건, 버릴 물건, 그리고 애매한 물건 ...

 

수납공간안에 있는 물건을 꺼내어 일단 분류를 시작하고 버릴 물건이라 판단되면 과감하게 정리합니다.

 

 

 

 

 

 

3. 주방 정돈! 효율적으로 하자!

 

정리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정돈을 시작해 봅시다. 정돈도 요령이므로 하나씩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방에 물건을 사용하는 사람이 편하게 정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평소 사용하는 것은 꺼내기 쉬운곳에 놓습니다. 가끔사용하는 물건은 높은 곳이나 낮은곳에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재료나 주방 소품의 경우 바구니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같은 색상으로 통일감을 주면 정리정돈하는데 보기가 좋기가 좋고 사용하는데에도 편리합니다.

 

정리정돈을 하는데 주의할 점은 잘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두지 않고 쌓아두지 않는 것입니다.

 

보기에는 깨끗해 보일 수 있으나 꺼낼 때에 불편하거나 잊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