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리정돈

정리전문가에 대해 알아보자!

Normal People 2017. 6. 23. 15:05

정리전문가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나라는 사회적으로 경적적으로, 문화적으로 발전을 계속해 왔습니다. 이제는 국내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을 노릴정도로 한국의 위치는 크게 높아져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반세기 전만하더라도 UN이 도와주어야할 나라이면서 세계에서 못사는 나라중에 하나였습니다.

이러한 나라에서 지금에 위치하기까지 벗어난 비결중 하나는 인력개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연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는 오로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공부뿐인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학력이 평준화 되었다고 하지만 아직도 우리나라는 각계의 전문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자격증이 남발되고 있고 어떤 자격증이 정말 유용한가에 대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고생끝에 취득한 자격증이 법이 바뀌거나 너무 무분별하게 남발이 되어 필요없어진 자격증이 종종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격증이 포화상태이지만 실제 현장에선 정작 필요한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유행을 따라가거나 남의 말만 듣고 자격증 취득을 선택하기 보다는 지금은 비록 알려지지 않았지만 향후 필요한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정리전문가" 자격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리전문가는 시대가 변화하고 대가족에서 소가족으로 변화하는 시점에서 앞으로 필요로 하는 자격증이라고 판단됩니다. 맞벌이 부부와 1~2인 가구가 증가 하고 이로인해서 가정 내에서 청소과 정리정돈에 투자되는 시간과 인력이 부족해질 것입니다.

 

본인의 생각대로 정리정돈을 할 수 없거나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정리정돈을 해야하는지 몰라 정리정돈 컨설팅을 조언을 요청하거나 정리정돈을 대행해주는 서비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활동도가 높아 개인들도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자격증이며, 자격증 취득 후 정리정돈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어서 매우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입니다.

 

하지만 좋은 자격증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 먼저 확인해 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활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실제 정리전문가를 취득후 활동을 하려면 서비스 마인드와 전문적인 지식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정리전문가는 기본적으로 서비스업에 해당하는 자격증이기 때문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개인창업 및 정리정돈 전문업체의 취업 또는 정리정돈 강사 등 다양한 분야가 있어 정리전문가 자격증은 매우 매력적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