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에 새로 입주하실 경우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아파트에 새로 입주하실 경우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새로운게 다 좋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새로운 옷을 사면 집에서 한번씩 세탁하고 입듯이 아파트나 빌라 주택등 나의 보금자리 또한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신축건물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로 인해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환기를 시킨다고 해도 일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새건물이라고 하더라도 눈에는 깨끗해 보일지 모르지만 구석구석 미세한 먼지들이 숨어있습니다. 

 

 

Source : pakutaso.com

 

 

 

이러한 부분을 깨끗하게 제거하지 않고 생활한다면 이러한 미세먼지로 인해 비염이나 폐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새 건물의 화학물질은 사람의 후각을 자극해서 만성피로나 불면증을 일으킬수 있고 이러한 생활이 계속된다면 두통으로 인해 쉽게 짜증이 나거나 초조해지는 등의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알레르기성 질환을 않고 있었던 사람이나 피부가 민감하거나 호흡기가 약한 사람이라면 새집에 입주를 할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입주청소 어떻게 해야할까?

 

 

그렇다면 입주청소 어떻게 해햐할까?

 

새집을 청소할때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해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 미세한 먼지와 시공시 접착제 등이 남아있어 전체적으로 먼지청소를 진행해야합니다.

 

빗자루등으로 우선 천장에 붙어있는 이물질과 먼지들을 제거해 주면서 입주청소를 시작합니다.

먼지가 호흡기로 통해 흡입될 수 있으므로 이를 막기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입주청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벽면을 청소할 시에 유의할 점은 걸레를 적신 후에 물기를 완전히 꽉 짜서 물기가 거의 없게 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걸레에 물기가 남아있는 경우에 벽면청소 후 벽면에 얼룩등을 만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천정을 닦을 시에는 물걸레 또는 물티슈를 이용해서 남아있는 미세먼지들을 닫아줍니다. 여기에서 세게 닦으려고 하시기 보다는 먼지만 없애 주겠다는 느낌으로 두세번 청소를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벽지에 기름때가 있는 경우에는 기름때를 제거하기위해서 맥주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맥주를 소량 묻힌 다음 벽지를 닦아주시면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입주청소시 평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혼자하신다고 하면 힘들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인척 또는 지인들과 같이 청소하시는게 효과적입니다.


 

 

 

 

혼자나 여러명이서 청소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주청소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혼자서 청소가 어려울때는 청소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