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이사 입주청소 셀프청소 & 청소전문업체


다들 이사를 하거나 새로운 아파트로 입주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고민을 한번씩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사청소 또는 입주청소 할때 셀프청소를 할 것인가? 아니면 이사입주청소 전문업체를 이용할 것인가 ?

셀프청소를 시도하시다가 포기하시고 청소업체를 부르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청소업체를 선정할 때 어떤기준으로 선택을 하시나요?

 

1. 이사, 입주청소 비용이나 가격

2. 이사, 입주청소 잘하는 곳

3. 브랜드가 있는 청소업체

4. 이사, 입주청소 추천업체

 

다들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 지 많이 고민들을 하시는데요. 나름 깐깐히 골랐음에도 불구하고 청소업체에 실망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청소업체에 맡겨도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렇다면 셀프청소가 할 만 한가?

모든 일이 다 쉽지 안듯이 셀프청소도 잘하면 할 만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영 할 것 이 못됩니다.

 

대가족과 같이 청소 할 수 있는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어느정도 가능하겠지만 요즘같이 혼자 살거나 신혼부부 또는 청소할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이사 입주시 셀프청소가 쉽지많은 않습니다.

친척이나 친구를 부르면 되지 않나 싶지만 어떻게 생각해 보면 사람 불러서 고생시키는 거 아닌가라는 고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혼자 이사입주 청소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 욕실이나 주방청소를 진행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이사하거나 입주하실때 청소할 필요가 있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직접 청소를 하시다보면 먼지가 일반적인 먼지라면 대충하고 살면서 할텐데 먼지를 청소하다가 보면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먼지라든지 아니면 다른 기타 먼지나 오염물들이 장난아니가 많이 나옵니다.

청소업체를 믿지 못해서 셀프청소를 하겠다고 하시는분들은 최소 3명이서 셀프청소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저도 직접해보았지만 혼자서는 쉽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이사입주청소시 셀프청소가 아닌 청소업체에 맡기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소업체의 경우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조금 비싸더라도 하루에 한집만 하는 청소업체

2. 싼 금액 대신 하루에 여러집을 청소하는 업체

 

이러한 경우에는 첫번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이게 품질을 보장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어처구니 없는 불상사를 막아주는 최소한의 조건은 될 수 있습니다.

 

청소도 사람이 하는 것이라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하루에 한집이 아닌 여러집을 한다는 것은 다른집의 청소도 예약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청소를 빨리하게 되고 청소에 미흡한 부분이나 안된 부분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청소시간의 보장은 품질을 높여주고 여러가지 사고를 방지해 줍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청소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할까?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3가지만 알려드립니다.


첫째, 이사 입주청소 전문업체에서 청소하러 오시는 팀장님이 청소교육을 받았는지를 확인합니다.

청소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미교육자의 경우 문제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소전문교육을 이수한 청소전문가가 오는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상담할때에는 다들 교육을 받았다고 하는데 이것 또한 믿지 못하는 경우는 자격증 소지여부를 물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청소대행전문가 자격증을 소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둘째, AS가 제대로 되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된다면 AS 기간이라더지 문제가 발생시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도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세번째, 이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알아서 하겠지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우선 청소하기전 미리 주변상태를 확인하시고 청소팀장에게 어떤부분에는 꼼꼼하게 요청한다든지 요구사항을 미리 팀장님께 인지시켜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이사입주청소를 진행할때 이사입주청소를 잘하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헌집을 새집처럼 바꿀 수는 없습니다.

사람마다 보는 관점에서 다르기 때문에 미리 요구사항을 알려주시면 아무래도 그부분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진행되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