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를 새로지었거나 아파트 인테리어를 한 가정의 경우 공사를 하고 난 후에 미세한 먼지 및 집을 새로 지을때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일산화탄소, 석면, 라돈 , 벤젠 등 유해물질이 집안 곳곳에 남아있기 때문에 새로 입주하실 경우 전문적인 입주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약자나 임산부 또는 어린 아이, 갓난 아기 등이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유해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집안에서는 피부나 호흡기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써서 아파트 입주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입주청소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입주청소 가격의 경우 집의 오염도 및 집안 구조, 크기에 따라 청소업체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본다면 분양평수 기준 평당 8,000원 에서 12,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분양평수 20평 기준으로 예상견적은 20만원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업체가 기본금액이 있기 때문에 20평 이하의 평수의 경우는 직접 업체와 상담을 해보시면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아파트 입주청소를 문의하다보면 간혹 거주청소견적으로 답변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새로운 아파트 입주를 하는 것이라고 할 지라도 아파트에 미리 짐을 옮기고 나서 입주청소를 문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아파트 입주청소가 아닌 거주청소로 견적이 나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집안에 짐이 있는 경우에는 거주청소로 보기 때문에 이점 주의하시고 짐을 미리 옮기지 말고 입주청소를 먼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거주청소의 경우에는 짐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시간 소요도 많이 걸리고 청소하는데 까다롭거나 인원이 추가적으로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평균적으로 1.5배 정도 더 견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입주청소 어떤업체에 맡겨야 할까? 입주청소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이것저것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 같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고객 후기 및 업체 홈페이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업체라고 해서 모두 전문적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 입주청소업체를 잘못 선택한 경우에는 제대로된 청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입주를 해야할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지만 새집 아파트 입주청소를 할때 아마도 많은 업체들이 새집증후군 시공을 제안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야기를 듣다보면 왠지 안하면 안될 것 같고.. 아기나 아이들이 있다면 부모입장에서는 거절하기 힘든 제안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새집증후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새집증후군 제거 시공 당연히 필요합니다. 하지만 언제 어떻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까지 대부분 청소업체들이 피톤치드가 새집증후군을 제거한다고 홍보하지만 실제 새집증후군의 감소율을 많아야 30~40% 정도일 뿐이고 피톤치드를 뿌릴때만 효과를 볼뿐 집안에서 거주하다보면 계속해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추후 다시 설명해 드리겠지만 우선 핵심적인 것은 피톤치드를 뿌려주는 것만으로는 새집증후군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새집증후군 셀프시공방법

 

 

 

 

 

 

입주청소업체 견적을 받을 때 청소 영역은 어떻게 되는지 인력만 보내는 업체인지 지사 또는 직원이 직접 청소를 하는 업체인지 등을 확인하시고 계약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용직으로 사람을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소업체라도 전문교육을 받은 청소전문가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테리어 공사나 신규 아파트로 입주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살던 아파트 이사청소보다도 미세한 먼지까지 제거해야하는 세밀한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업체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전문청소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주청소 가격 및 청소서비스의 경우 전화상담 또는 온라인 상담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